[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로 개설했던 계좌 찾는 방법

Freenote/Money Life|2021. 10. 25. 06:00
반응형

 

이번에 카카오페이 주관사를 확인해보니 한국투자증권도 있길래 일단 만드는 것보다 있는 계좌로 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에 계좌 찾기에 도전해보았다.

 

내가 왜 작년에 일하면서 한투에 분노의 전화를 했는지는 잊은 채로 ...

 

1. 한국투자증권 어플 설치

 

제일 먼저 해줄 일은 바로 앱스토어에서 '한국투자' 어플 설치하기

 

모로쇠로 일관하며 이런 저런 선택을 하다보면 아래 사진 속 메인 화면까지 올 수 있다.

 

 

만약 내가 카.뱅/토.스에서 방금 막 제휴 계좌를 만들고 왔다면 제휴사를 선택해서 계좌 등록을 마무리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나처럼 계좌 등록까지 마쳤는데 생각 없이 계좌 번호를 적어두지 않고 어플을 삭제했거나 하는 모종의 이유로 계좌 정보부터 찾아야 하는 사람들은 일단 '로그인' 메뉴를 선택한다.

 

 

간편비밀번호나 페이스아이디/지문아이디 등을 선택해서 일단 정보를 등록하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한국투자인증 등록하기'를 눌러서 우리가 원하는 메뉴로 넘어갈 수 있다.

 

 

여기서 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해서 멈칫할 수 있는데,

 

오른쪽 상단에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계좌번호찾기'가 보인다.

 

 

계좌번호 찾기를 선택해서 나의 개인정보를 쓰고 인증하면, 그 개인정보로 가입된 계좌를 찾아주는 방식이다.

 

 

계좌번호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 계좌를 어떤 경로로 가입했는지도 알려주는 것 같다.

 

주식에 별로 관심이 없던 시절 카.뱅에서 혜택을 준다길래 무작정 가입했던 기억이 난다.

 

복사를 눌러 필요하다면 메모도 해놓고, 로그인 할 때도 '붙여넣기'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제 다시 정보 확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해주면 된다.

 

비밀번호야 다들 보통 쓰는게 정해져 있으니 잘 넘어가리라 예상한다.

 

그런데 나는 비밀번호를 적어뒀음에도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의 수를 찾았다.

 

 

그 때도 똑같았는데, 비밀번호를 잘못 적어 두었는지 로그인에 5번 실패해서 계좌가 잠겨 버렸다.

 

지점에 방문해서 오류해제 후 이용해달라는데 수원에는 인계동에 있는 지점까지 가야해서 .. 이걸 풀긴 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