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 카카오뱅크 청약

Freenote/Money Life|2021. 7. 29. 03:33
반응형

 

 

비가 내려서 잠시 시원해지나 기대했더니 더 습해지기만 한 것 같은 새벽입니다 :(

 

 

이번 주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으로 투자 열기가 엄청났죠..!

 

 

청약에는 관심을 안가지다가 카카오뱅크는 원래 잘 쓰고 있기도 해서 청약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원래 이용하던 NH투자증권에서는 이번 청약을 진행하지 않아서 새로 계좌를 개설해야 했는데요,

 

 

이번 청약 대상인 카카오뱅크에서 하던 증권사 주식계좌 이벤트가 생각나서 확인해보았어요.

 

 

 

 

[ 카카오뱅크 접속 - 제휴 서비스 - 증권사 주식계좌 ]

 

 

제가 확인했던 27일(화) 당시에는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총 3군데가 이벤트 대상이었습니다.

 

 

계좌 개설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증권사마다 다르고, 보통 거래 수수료 우대 + 주식 제공 등으로 구성되네요.

 

 

이 중에서 저는 카카오뱅크 청약을 할 수 있는 하나금융투자를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주 증권사가 있고 청약만을 위한 개설이니 기왕이면 5천 원도 받고 싶었거든요 XD

 

 

 

 

카카오뱅크에서 [ 주식계좌 개설하기 ] 를 통해 개인정보 입력, 계좌 비밀번호 설정을 마치면 우선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완료 후 카톡으로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이제부터 주식 매매/이체 등의 거래를 위해서는 어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계좌 개설 때 설정했던 연결 계좌 (카카오뱅크) 로 개설 축하금 5,000원도 바로 입금됩니다.

 

 

전에 지인이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로 받았던 주식이 8-9000원 선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조금 적은 감도 있습니다만,

 

 

별다른 절차 없이 바로 통장에 돈이 입금되는게 편할 때도 있습니다.

 

 

 

 

저의 목적은 카카오뱅크 청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해주었습니다.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한 고객들이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혜택을 제공해가며 모집한 고객임에도 이런 편의성을 제공해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는 따로 못 본 것 같은데 카카오뱅크 가입 고객에게 [ 원큐프로 투자컨텐츠 6종 체험 ] 혜택을 3개월 동안 제공해줍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계좌만 만들었다면 하나원큐프로앱에서는 정식으로 고객 등록을 하는 개념 같습니다.

 

 

카톡으로 온 계좌번호와 맞는지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세세한 고객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은행에서 계좌 개설을 할 때와 유사하게 거래목적, 자금출처 등을 묻는데 해당하는 대로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앱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6자리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과정도 거치게 됩니다.

 

 

 

 

[ 메뉴 탭 - 청약 - 공모주/채권 청약 ] 에 들어가면 청약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기간은 2021년 7월 26일 ~ 27일 양일간 진행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청약에 신청한 경우에만 청약조회/취소 또는 배정조회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꽤 고민을 한 뒤에 여유자금과 배정 주수 등을 고려해서 청약을 신청했어요.

 

 

저는 그닥 많은 돈을 넣지 않아서 딱 5주 배정받았습니다.

 

 

 

 

아무튼, 요즘은 새로 뭐 하나 개설할래도 혜택이 있는지부터 알아봐야 이것저것 누릴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할 일 있으시면 꼭 카카오뱅크 / 토스 확인하셔서 혜택 받고 개설하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