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인계동] 크로플이 맛있고 분위기도 있는 카페, 딥블루레이크

반응형

자타공인 디저트 덕후인 내가 요즘 열심히 먹고 있는 또다른 디저트는 바로 크로플이다.

 

선풍적인 유행도 유행이지만, 원래도 크루아상과 와플을 매우 매우 좋아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인계동에서 꽤 괜찮은 크로플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 딥블루레이크이다.

 

커피의 퀄리티도 좋은 편이니 기대하시라

 

 

 

처음 찾을 때는 조금 헤멜 수 있다.

 

나 역시 여기를 한 번에 찾지 못하고 앞에서 빙글 빙글 돌고 있는 걸 친구가 구제해줬다 ㅋㅋㅋㅋ

 

뜬금없이 교직원공제회 건물에 있어서 띠용할 것 ...

 

특히나 가게가 오목하게 들어간 모양새라 더 그런 것 같다.

 

 

전체적인 내부의 느낌은 '파란색' 그 자체이다.

 

오픈된 조리 공간과 함께 구석구석 테이블이 있고, 붐비는 날 간다면 적게 느껴지겠지만 평일 여유로운 시간대에 방문하니 우리 말고 손님이 한 팀 밖에 없었다.

 

 

나는 원래 파란색을 좋아하는 지라 여기의 분위기를 너무 좋아한다.

 

너무 차갑지만은 않게 깔끔한 이 느낌 ...

 

그리고 무엇보다 공간에 공을 들인 만큼 커피도 크로플도 맛있다.

 

 

쟁반부터 포크까지 파란색이 나닌 것이 없다.

 

사진 찍기에도 딱이라서 실컷 찍어주었다.

 

 

크로플은 생지 2개와 그 위에 초코칩을 잔뜩 뿌리고, 아이스크림과 시럽을 함께 준다.

 

기본적인 크로플 느낌에 충실하면서도 여기는 초코칩 덕분에 약간의 개성을 얻는다.

 

 

바삭하게 잘 구워져 나오는 편이라 나의 수원 원탑 크로플 맛집인 다른 곳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다.

 

아까도 언급했듯 커피를 잘 못 마시는 나도 여기에서 만큼은 커피를 마실 만큼 커피도 괜찮은 곳이기 때문에 ...

 

누군가를 새롭게 데리고 간다면 여기를 갈 것 같다.

 

 

나는 주로 플랫화이트를 시켜먹는데, 똑같이 우유가 들어간 라떼와는 느낌이 다르다.

 

그리고 논 커피 메뉴는 적은 편이니 참고하시길.

 

 

사실 인계동은 술집 위주의 상권이 강력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카페가 밀리는 느낌이 강한데

 

이렇게 괜찮은 카페가 버티고 있어 주어서 인계동에 갈 때마다 든든한 것 같다.

 

요즘 또 밥이 줄고 간식이 늘었는데 크로플 투어 한 번 가줘야 겠다.

 

분위기 ★★★★★ / 크로플 ★★★★★

 

 

PS. 오늘은 정신 차리고 포스팅을 하러 왔다. 벌써 일어난지 28시간 째 ... 이제 자러 간다.

반응형

댓글()